레의가내수공업/꼼지락꼼지락

렌즈캡 홀더 만들기

레☆ 2017. 10. 26. 23:35

DSLR 구매 할 때는 카메라에 투자를 많이 할 줄 알았는데, 2년 반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저는 카알못이고 투자도 없네요. 그런 와중에 친구가 렌즈캡 홀더 만드는 방법을 알려줘 시도해보게 되었습니다.

 

 

준비물 : 가죽끈, O링, i링, 붕어고리, 양면테이프, 장식 펜던트, 펜치, 글루건

 

동대문 부자재 상가를 돌며 구매하였는데, 소량구매가 쉽지 않아요. 저는 친구와 재료를 구매하여 반으로 나눴습니다. 그리고 돌아다니면서 발견한 장식으로 핫슈 커버 위에 부착하기로 했어요.

 

 

카메라는 하얀색인데 핫슈커버가 검정색이라서 너무 아쉬움이 컸는데, 어느정도 가려지네요. 하지만 저 장식은 어느날 갑자기 떨어지고, 핫슈커버도 잃어버리게 되었답니다... 장식이 있었으면 잃어버리지 않았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배송비가 더 나오는 핫슈커버..

 

이제 본격적으로(?) 홀더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1) i링 속에 글루건을 넣어 양쪽 가죽끈 끝에 붙여줍니다. (가죽끈의 길이는 렌즈를 부착한 상태에서 적당한 길이로 맞춰 자르면 됩니다.)

 

 

2) i링에 구매한 펜던트를 달아주어요. 저는 한 개는 부엉이와 깃털모양, 다른 한 개는이니셜과 꽃으로 맞춰보았어요. 그리고 카메라 본체 부분에는 붕어 고리를 함께 달아줍니다.

 

 

3) 렌즈캡에 부착될 펜던트에는 양면테이프를 붙여주어요.

 

 

 

 

완성된 모습이에요. 렌즈가 2가지 인데, 단렌즈는 줄이 너무 길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나만의 홀더라서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홀더를 만든건 5월이었는데, 여름에 더운 나라를 여행하다보니 글루건이 녹아서 i링과 가죽끈이 분리 되는 일이 있었어요. 글루건 외의 다른 접착제로 다시 한번 붙여봐야겠어요. 하지만 3개월째 미루고 있는 게으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