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여러가지툴

손쉽게 스토리보드 작성을 도와주는 툴 POWERMOCKUP

레☆ 2014. 9. 7. 00:22

웹기획자라면 누구나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의 경우 그동안 파워포인트로 필요한 기능이나 요소를 파워포인트의 도형들로 하나하나 노가다로 그려왔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다양한 기획자들을 접하며 요상한 툴을 쓰는 모습을 보게 되었으며, 파워목업(POWERPOCKUP)이라는 툴을 알게 되었습니다.

 

파워목업은 파워포인트의 플러그인 기능으로 쉽게 스토리보드 작성이 가능한 툴입니다. 트라이얼 버전을 잠시 구경해보았는데, 저는 왜 이거를 이제야 알게 되었는지... 과거 N프로젝트에서 스토리보드 400장의 할당 받았을 때, 이 기능을 알았다면 참 편했을텐데 말입니다.

 

 

이 요긴한 도구는 http://www.powermockup.com/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워목업의 홈페이지에 가면 나오는 소개 동영상입니다. 감상해보시죠!

 

파워목업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대충 감이 오시지 않나요? 엄청 편해보이는 이 툴을 사용하는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파워목업 사이트에서 [Download Free Trial] 버튼을 클릭하여 트라이얼 버전을 받아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의 창이 나옵니다.

 

 

[Next]를 누르고 설치 위치 선택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그 후 파워 포인트를 실행하면 우측에 파워목업이 나타납니다.

 

 

trial version이기 때문에 일부 기능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은 연한색으로 보이며, 비활성화 티를 팍팍 내줍니다.

 

 

몇 가지 기능을 가져와 보았는데, drag&drop이나 double click으로 가져오면 된니다. 모든 이미지는 뜯어서 자세히 보니 파워포인트의 도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하면서도 유용한 툴입니다.

 

 

이런 기능을 나타내는 그림들도 도형으로 하나하나 되어습니다. 그동안 저는 하나하나 다 그려왔는데 말이죠...ㅠㅠ

 

 

마지막으로 매번 스토리보드 작성 때마다 저에게 엄청난 노가다를 시켜준 기능들입니다. 달력 진짜... (과거 달력에 한맺힌 사건이 있어요ㅠㅠ)

 

사람들마다 다양한 툴을 사용하는데, 손으로 그린듯 한 것보다 깔끔한 도형으로 스토리보드 작성을 좋아하는 저에게 적합한 툴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도형으로 작성이 되어있기때문에 수정도 원활합니다. 그룹해제를 하여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이젠 노가다로 하나 하나 그려온 날들은 오늘로 안녕이에요~

 

최종수정일 : 201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