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뚜벅/각종전시회

2014 KOREA CHRISTMAS FAIR

레☆ 2014. 12. 14. 01:42

크리스마스를 약 2주정도 남기고, 일산 킨텍스에서 크리스마스 페어를 진행한다고 하여 구경갔습니다.

 

며칠 전에 크리스마스 페어를 친구가 가고 싶다고 링크를 보내왔으나, 일이 바빠서 내용은 제대로 볼 수 없었어요. 단지 사전 등록 시 무료 입장라고하여 급히 등록만 하고, 아무 정보 없이 가게 되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검색도 해보지 못한 채, 그저 박람회가 크리스마스와 관련있다는 사실에 작은 소품들을 기대하고 킨텍스로 출발하였습니다.

 

 

박람회 구경 전에 찍어 본 브로슈어와 출입증입니다. 브로슈어에는 지도만 나와있을 뿐, 컨셉이나 매장을 특별하게 소개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2층으로 들어갔더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이동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위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찍어보고 싶었으나 어쩌다보니 반쪽씩 나눠서 찍게 되었네요.

​​

한쪽에서는 쿠키를 전시하는 공간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문제로 줄을 서서 입장해야했습니다. 전시라기보다는 판매에 가까웠던 이 공간에서는 대부분 디자인만 다를 뿐, 아이싱쿠키, 초콜릿, 마카롱, 머랭, 쿠키를 볼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나 붉은색 데코로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아이싱 쿠키입니다.

 

몬스터주식회사와 카카오톡 캐릭터들로 구성된 아이싱 쿠키인데, ​한땀한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네요~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머랭쿠키가 트리에 전시가 되어있었는데, 실력부족으로 사진이 실물보다 못나와서 슬프네요ㅠㅠ

 

 

아이싱 쿠키 한쪽에 있던 특이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입니다.



모형 마카롱 트리입니다.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아래에 먹을 수 없는 마카롱이라는 안내 문구가 써있었습니다.

 

루돌프 마카롱입니다. 빨간코와 어설픈 귀(?)가 돋보이네요~

 

아이싱쿠키와 마찬가지로 마카롱도 카톡 캐릭터들과 몬스터 주식회사 마이크의 마카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민도 있네요~ 위의 루돌프와는 다르게 초반부터 케릭터들의 모양을 고려하여 제작한 것이 느껴지는 마카롱입니다. 왜인지 손이 더 많이 갔을 것 같습니다.

​​

과자나 쿠키 중 일부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지 않는 제품들도 꽤 있었고, 비슷한 제품들이다 보니 조금 구경하다가 나와 다른 전시장을 구경해보았습니다. 대부분 마카롱이나 쿠키, 초콜릿 등 제과가 주를 이루었고 크리스마스 장식들은 정말 상대적으로 비율이 굉장히 적었습니다.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장식품입니다. 금속제품으로 된 볼보다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찍어보았는데 저도 나중에 독립하면 트리 장식으로 꼭 사용해보겠다고 다짐해보았습니다.

.​

 

산타모자를 쓴 펭귄 가족입니다. 다른 동물들도 산타모자를 썼지만, 펭귄이 가장 겨울의 느낌을 잘 전달해주네요~ㅎㅎ

​​

 

귀여운 표정의 조명과 미니트리들입니다. 리스도 이쁘고, 집에 걸어두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 입니다.ㅠㅠ

 

트리 옆에 있는 장식도 이뻐서 찍어보았습니다. 가운데 산타와 루돌프가 빙글빙글 도는데, 산다고해도 집에 둘 곳이 없어 그런지 가지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장식을 보며 그저 빨리 독립하겠다고 속으로 다짐해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펠트 인형들입니다~ 독일에서 만들어지는 인형이라는데, 역시 포근한 소재는 겨울 소품으로 잘 어울리네요!

 

이날은 아침에 합정과 서울역에서 킨텍스까지 가는 셔틀이 있다고 하여, 합정으로 갔는데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탈 수 없었습니다. 다음 셔틀은 한시간을 기다려야해서 합정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킨텍스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갔는데, 크리스마스 소품보다 의외로 자잘한 핸드메이드 소품류를 더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한쪽에서는 신발이나 가방, 장난감 등을 판매하고 있어 내가 지금 박람회를 구경하는건지, 쇼핑을 온건지 헷갈리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것보다는 주제와 안 맞다고 생각이 드는 제품 판매는 물음표를 가지게 만드는 법이지요.) ​그저 크리스마스 선물용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칠 수 있겠지만 조금 주제와 안맞는 찜찜한 느낌이 남는 박람회였습니다. 그러면서 따뜻해보이는 벙어리장갑을 싸게 판매하길래 하나 사왔네요.^^;

 

-크리스마스 페어를 진행하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최종수정일 : 2015.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