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뚜벅/17' 뚜벅

20171007 군산 당일치기② 스탬프 투어의 시작-군산근대역사박물관

레☆ 2018. 9. 30. 02:19

 

군산 스탬프 투어 리플릿을 배부하는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근대역사박물관, 근대 건축관, 진포해양공원, 근대미술관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통합권을 구매하여 입장하고, 리플릿을 챙겨봅니다.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입장료: 2,000원

관람시간: 09:00~21:00

휴관일: 1월 1일,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월요일

홈페이지: http://museum.gunsan.go.kr/index.do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역사는 미래가 된다'는 모토로 군산의 과거부터 근대의 모습까지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무료로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을 제공하고 있으니, 짐을 넣고 가볍게 관람을 시작해봅니다.

 

 

박물관에 입장하면 바로 볼 수 있는 군산 어청도 등대, 100년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선박들에게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멍텅구리 배의 모형도 보고, 박물관 창밖의 옹기들이 모여있는 귀여운 모습도 찍어봅니다.

 

 

 

 

박물관은 1층; 해양물류역사관&어린이체험관, 2층; 특별 전시관, 3층; 근대 생활관&기획전시실로 되어있는데, 3층의 근대 생활관이 가장 흥미롭더군요. 탁본 체험도 해보고, 운 좋게 시간대가 좋아서 시대극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을 다 보고 나오면, 박물관 앞에서 곳간, 외양간, 달구지 등 옛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석탑이나 기념비의 흔적 등이 전시되어 있으니 간단히 둘러보고 다음 장소로 이동!

 

-군산 근대역사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