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의뜨개/뜨개기록

Daisily Doily/ 데이지 도일리 뜨기

레☆ 2021. 6. 7. 23:04

드디어 레이스 실을 주문하였다.
내가 주로 뜨는 도일리는 구정 뜨개실, 캔디실이나 DMC의 레이스실이 좋다고 하는데 주로 사는 곳이 있다 보니 터키 실을 사게 되었다. 그리고 구매하는데 Lana Gatto/라나가또의 레이스실이 입고되어 함께 주문하였다.

도착한 나의 레이스 실!
3가지 종류의 실을 샀는데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셋다 이집트 면사에 실켓 가공(Merceerizing)이 되어 있어서 광택이 있다.
DIktas/딕타스 Panorama/파노라마 : 셋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실이다. 아이보리색과 인디 핑크를 구매하였는데, 전반적으로 색이 좀 어둡게 느껴진다. 반면에 셋 중에 가장 매끈해 보이는 광택을 가지고 있다.
Diktas/딕타스 Maxi/맥시 : 이 실은 용량이 100g으로 큰 도일리를 뜰 때, 실이 끊기지 않아서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실의 색상 구성이 단색, 나염, 메탈사로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여러 작품을 뜰 수 있을 것 같았다. 우선 떠보고 싶은 게 있었기에 그린 나염, 옐로 나염과 기본 컬러인 크림 화이트를 주문하였다. 아쉬운 건 내가 구매하고 나니 갑자기 가격이 갑자기 확 올라버려서 추가로 더 사고 싶은 색이 있지만 미뤄보고 있다.
Lana Gatto/라나가또 Cable 8/케이블8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회사이기에 믿고 사보았다. 실이 가늘지만 튼튼하고 또 색감이나 은은한 광택이 내 취향이다. 이 실은 매끈하지만 시각적으로 그런 매끈함이 두드러지지 않는 광택이 가장 마음에 든다.
어차피 뜨면서 느끼는 부분은 작품과 함께 남길 것 같으니 실에 대한 느낌은 여기서 마무리.
이번엔 도안을 보고 실을 주문하였기에 Maxi/맥시를 먼저 사용하였다.
사용한 실: Diktas/딕타스 Maxi/맥시, 003.크림 화이트, 188.그린 나염, 6217. 옐로 나염
바늘: 코바늘 1.50mm (레이스 2/0호)
크기: 18x18cm (가장 긴 쪽 기준)
무게: 13g
봄이라서 그런지, 자꾸 옆에서 데이지 꽃에 꽂힌 친구가 있어서 그랬는지, 이번엔 데이지 꽃 도일리에 도전. part 1~5로 나눠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뒀기에 영어 도안이지만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다양한 색 조합이 있어서 배색에도 도움이 되었다.
도안 링크 : http://inasbasymeleh.blogspot.com/2018/09/daisily-doily-mini-crochet-along.html

 

Daisily Doily (Mini Crochet Along)

Hi All!! Welcome to my first mini-CAL (Crochet along)!!! Firstly, I'm sorry if my english is not good enough haha.. Still learning i...

inasbasymeleh.blogspot.com

[제작 과정]

마지막 2단을 남기고 찍은 사진. 색이 혼합된 나염실을 사용하여 조금 정신없어 보여도 뜨개 할 땐 위치 파악이 잘 되어서 좋다. 배색을 하느라고 꼬리실들이 정신없이 보인다. 보통은 실을 묻어가며(?) 뜨기 때문에 저 정도로 보이지 않는데, 도일리나 레이스는 묻으면서 뜨는 게 쉽지 않다. 어쩔 수 없이 돗바늘로 한 땀 한 땀 정리해야 하다 보니 지저분해 보인다.

마지막 단만 남기고 찍은 사진. 중간에 사진도 많이 안 남겼지만, 색 별로 소모한 실을 체크를 못하고 뜬 게 조금 아쉽다.

마지막 단을 다 뜨고, 실 정리까지 한 상태. 초록색 나염실이 더 생생한 느낌이 나게 한다. 세탁과 블로킹을 하지 않아서 아직 태가 덜 난다.

세탁하고 손으로 살살 모양을 잡아주니 자리가 잡혀서 이번에도 별도로 블로킹하지 않았다. 말려들어가던 끝부분도 자리를 잘 잡았다. 이렇게 또 하나의 도일리 완성!